미디어
svkorean 2019년 4월 2일

[실리콘밸리의 한국인2019] 실리콘밸리 기업과 우리에게 공평하게 주어지는 건 시간밖에 없다

2일 분당 그린팩토리에서 스타트업 얼라이언스 주최 ‘실리콘밸리의 한국인’ 행사가 열렸다. 행사 첫 연사는 ‘온디멘트코리아 미디어(이하 ODK 미디어) 차영준 대표가 나섰다. ODK 미디어는 한류 콘텐츠를 중심으로 미국에서 온라인 비디오 스트리밍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타트업이다. 차 대표는 미국에서 헐리우드등 전 세계 영화사 및 방송국등과 일을 했던 경험을 바탕으로 2011년 ODK미디어를 미국 보스톤에서 창업해 비디오스트리밍 서비스를 북남미 포함 27개국에서 운영하고 있다. ODK미디어는 현재 전 세계적으로 75여 개 방송국 및 제작사 등과 파트너십을 맺고 있으며 여러 유수 투자사로부터 시리즈B(Series B) 투자를 유치했다. 그중 2015년 GS홈쇼핑으로부터 23억 규모 투자를 했다.

Read More
미디어
svkorean 2019년 4월 2일

“창업 앞서 제 색깔부터”-AR 공간혁신으로 세상 놀래킨 이진하 대표

2일 경기도 판교 네이버 본사에서는 ‘실리콘밸리의 한국인 2019’ 행사가 열렸다. 네이버가 후원하고 스타트업얼라이언스가 주최했다. 미국 실리콘밸리에서 창업하거나 혁신을 이룬 스타트업을 이끈 이들이 모여 경험을 공유한 자리다. 이진하 스페이셜 CPO(Chief Privacy Officer)가 관심을 모았다. 스페이셜은 2010년 이민하 CPO와 아난드 아가라왈라 대표가 함께 창업한 증강현실(AR) 솔루션 스타트업이다.

Read More
미디어
svkorean 2019년 4월 2일

“아이디어 공유하고, 인연 챙기고, 자신을 성찰”

“창업을 할 땐 내가 잘하는 일, 좋아하는 일 그리고 시장이 원하는 일이 겹치는 일에 도전해야 해요. 특히 시장의 트렌드에 맞는 일을 찾는 게 중요합니다.” 미국에서 인공지능(AI) 스타트업을 2017년 창업한 이창수 올거나이즈(allganize) 대표는 ‘왜 또 창업 했느냐’는 질문을 자주 받는다면서 이처럼 말했다. 올거나이즈는 그의 두 번째 창업이다. 올거나이즈에서 그는 자연어 이해(NLU) AI 기술을 개발하고 있다. 기업의 임직원이 더 편리하게 일할 수 있도록 영화에 등장하는 AI 비서처럼 업무를 지원해주는 것이 목표다.

Read More
미디어
svkorean 2019년 4월 2일

애플·테슬라·아마존 “워라밸 無” vs 스포티파이 “성전환수술도 지원”

애플·테슬라·아마존·스포티파이 등 세계적으로 유명한 IT 회사들의 전·현직 직원들이 각 회사의 복지와 사내 문화를 비교하는 자리가 마련돼 관심이 집중됐다. 스타트업얼라이언스가 2일 성남시 정자동 네이버 본사에서 개최한 ‘실리콘밸리의 한국인’ 행사에는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를 운영하는 스포티파이에서 이용자 분석가로 일하는 백원희 매니저 ▲애플을 거쳐 현재 전기차 회사 테슬라에서 근무하는 김동욱 하드웨어 엔지니어링 매니저 ▲12년간 아마존에서 개발자로 근무하다 지난 2015년 퇴사한 후 현재 이지온 글로벌을 설립한 박정준 대표가 연사로 참여했다.

Read More
1 2 3 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