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svkorean 2014년 3월 25일

발랄하고도 살벌한 실리콘밸리 IT회사들의 기업문화

실리콘밸리 기업들은 어떤 문화를 가지고 있을까? 캠퍼스라 불리는 넓은 회사 부지에 수영장도 있고 일류 요리사가 만든 식사도 제공되고...실리콘밸리에 있는 기업들의 문화는 우리나라와는 많이 다르다. 그러나 노는 것과 먹는 것에 담긴 키워드는 철저한 성과다. 실리콘밸리에서 근무하는 국내 엔지니어들은 현지 기업들이 우수한 복지를 제공하는 것은 맞지만 그만큼의 성과를 요구한다고 입을 모은다. 먹는것과 노는 것도 다 성과가 있어야만 누릴 수 있는 '사치'(?)라는 얘기다.

Read More
미디어
svkorean 2014년 3월 25일

실리콘밸리의 삶과 문화란…경험자들 얘기 들어보니

미국 샌프란시스코에 인접한 첨단산업의 중심지이자 인터넷 산업의 기술 혁신지로 유명한 실리콘밸리에서의 삶과 문화를 공유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25일 네이버 분당사옥 그린팩토리에서 스타트업 얼라이언스 K그룹(K-Group)의 초청 강연이 개최됐다. K그룹은 실리콘밸리의 한국인 모임으로 이날 행사 마지막 순서에 기업별 문화와 현지에서 겪는 다양한 경험에 대해 집중적인 발표가 진행됐다.

Read More
미디어
svkorean 2014년 3월 25일

“실리콘밸리 성공 제1 요건은 네트워크 쌓기”

25일 경기 성남시 분당구 네이버 그린팩토리 사옥에서 실리콘밸리에서 일하는 한국인들과 스타트업(신생 벤처기업) 창업을 꿈꾸는 국내 젊은이들이 만나는 ‘실리콘밸리의 한국인(K-그룹)’ 콘퍼런스가 열렸다. 이번 행사는 한국의 스타트업을 발굴 지원하기 위해 지난해 7월 미래창조과학부와 네이버 등 47개 민관 협력체가 구성한 ‘스타트업 얼라이언스’가 마련했다.

Read More
미디어
svkorean 2014년 3월 25일

“쌈닭이나 씨암탉 되려면 독립적이어야”

실리콘밸리를 잘못 따라하다가는 닭이 아닌 살찐 병아리가 된다. 실리콘밸리에 온 한국인들은 남이 다 떠먹여 주길 바라는데, 현지에선 그런 의존적인 모습을 찾아보기 힘들다. 쌈닭이나 씨암탉이 되려면 독립적이어야 한다. 실리콘밸리에서 일하는 한국인이 2천여명이 넘어섰다. 실리콘밸리 하이테크 부문에서 활약하는 한국인들이 모여서 만든 모임 '베이에어리어 K그룹' 회원만 2천600여 명이다. 알만한 미국 IT 기업에 한두명은 한국인이 일하고 있다. 이들은 이제 막 실리콘밸리에 진출하려는 후배들에 어떤 조언을 해줄까.

Read More
1 2 3 24